profile image

강정수

  • 179일전 마케팅

    바이럴 레스토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시대: 상표, 이벤트, 제품은 어떻게 보여져야 하는가

    by 강정수 미국 캘리포니아의 사막지역인 코첼라 벨리(Coachella Valley)에서는 1999년부터 매년 큰 음악축제가 열린다. 2012년부터 코첼라 벨리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 210일전 커머스

    Shoptalk을 통해 본 커머스 시장

    아마존과 알리바바의 세계

    by 강정수 Shoptalk은 커머스를 주제로 2016년부터 미국 L.A.에서 열리는 대형 컨퍼런스다. 올해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제2회 Shoptalk은 커머스 시장의 현...
  • 217일전 커머스

    자동차 문화와 상거래 질서 변화

    시어스, 월마트, 아마존: 상거래 왕좌를 둘러싼 싸움

    by 강정수 접시닦이도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표현에 담겨 있는 아메리칸 드림(American Dream)은 미국 사회의 성장과 번영을 이끌었던 힘이었고 동시에 그 결과였다. 출신배...
  • 225일전 커머스

    세기의 기회를 잃어버린 이베이(eBay)

    나비가 되지 못한 애벨레 vs.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아마존

    by 강정수 아마존의 플랫폼 진화 2012년 4/4분기, 다시 말해 2012년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아마존은 처음으로 미국시장에서 이베이를 추월했다. 출처: Channe...
  • 230일전 커머스

    아마존 알렉사와 삼성전자의 선택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 방향

    by 강정수 2017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시작 하루 전인 2월 26일 모토롤라는 '모토' 스마트폰 시리즈에 아마존 알렉사(Alexa)를 결합시킨 제품을 2017년 연내에...
  • 481일전 미디어

    Refinery29 창업자에게 듣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끝났다! 패션, 뷰티 그리고 정치를 믹스한 차별화된 콘텐츠 그리고 커뮤니티가 성공 요인!

    by 강정수 2005년 시작한 Refinery29의 공동 창업자는 3명, 그 중 한 명인 필립 폰 보리에스(Philippe von Borries)는 독일출신이다. 그가 최근 독일 팟케...
  • 559일전 디지털 전환

    임박한 한국 자동차 산업의 몰락 II: 전기자동차로 시장재편

    혁신가 딜레마에 빠진 전통 완성차 기업

    by 강정수 자동차 역사가 바뀌고 있다 1886년 독일인 카를 벤츠(Carl Benz)에 의해 인류 역사에 처음으로 등장한 내연기관 자동차가 그 역사의 마지막 장을 시작했다. 노...
  • 572일전

    사만타, 세상을 바꿀 두 번째 성배

    2007년 아이폰 출시로 시작된 스마트폰은 인간의 인터넷 이용 방법을 변화시켰다. 두 번째 변화가 다가오고 있다.

    by 강정수 아이폰 계기 2007년 첫 모습을 드러낸 아이폰은 시장이 작동하는 전통적인 법칙을 뒤바꿨다. 아이폰은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은 제품 범주를 만들어 냈고, 피처폰 대비 고가의...
  • 598일전 미디어

    비선형 미디어 환경과 대응 전략

    새로운 뉴스 생산 및 유통 전략: 퍼널 전략, 연관 소비, 콘텐츠 이미지 통합 등

    by 강정수 미디어 및 뉴스 소비에서 비선형성이 증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는 다양한 뉴스 생산 및 유통 전략이 2014년부터 버즈피드, 복스, 에이제이 플러스 등에 의해 시도되고 있...
  • 628일전 미디어

    선형 미디어 시대의 종말

    모바일 시대와 더불어 새로운 미디어 질서가 태어나고 있다

    by 강정수 선형 미디어의 지배 중간자를 뜻하는 미디엄(medium)의 복수 표현인 미디어(media)는 역사적으로 미학, 논리학, 물리학, 심리학 등에서 다양하게 해석되었다. 아리...
  • 617일전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해부

    유기적 도달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그러나 손쉬운 광고를 통한 도달율은 유기적 도알율을 높이려는 노력을 짚어 삼킨다.

    by 강정수 2013년까지 엣지랭크(EdgeRank)로 불렸던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은 개별 이용자의 뉴스피드 화면에 어떤 포스트가 어떤 순서로 보일지를 결정하는 알고리즘이다....
  • 643일전 마케팅

    버즈피드는 왜 음식, 패션, DIY에 집중할까?

    콘텐츠 마케팅과 전자상거래의 결합

    by 강정수 2015년 여름, 버즈피드는 TASTY라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했다. 2015년 10월 한 달동안 이 페이지에 12억 뷰(views)가 몰려들었다. 12억 뷰는 버즈피드...
  • 720일전

    디지털 경제/사회 리뷰 (2015.11.02)

    입박한 한국 자동차 산업의 몰락

    by 강정수 최고의 모바일 기기, 자동차 2019년, 애플이 목표로 제시한 애플 자동차 생산 시점이다. 이를 위해 애플은 타이탄(Titan)이란 이름아래 자동주행 전기자동차 생산을...
  • 737일전

    디지털 경제/사회 리뷰 (2015.10.18)

    삼성전자 업데이, 구글 AMP, 델과 EMP, 트위터

    by 강정수 삼성전자의 유럽지역 뉴스 유통 서비스: 업데이(Upday) 사랑하면 닮기 마련인가. 지난 9월 시작한 애플 뉴스는 삼성전자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독일의...
  • 898일전 디지털 전환

    파업과 불길한 노동의 미래

    파업이 노동 자동화를 앞당기는 기폭제가 될 수도

    by 강정수 2015년 독일, 파업이 이어지는 한 해 독일의 2014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1.6%였다. 2.4%를 기록한 미국보다는 낮은 수치지만 2012년 0.4%, 2...
더보기